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남테크ROD EV3 자율주행 자동차대회 20하나9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2. 11:07

    12월 141성원과 항즈옹텍놀로지이 주관하고 창원 컨벤션 센터 제3전시관에서 열리는 경남 상남텍 ROD EV3자율 주행 자동차 대회에 참가했습니다.나쁘지는 않아 지난해 불참했지만 쵸쿰우이 시간 차로 아쉽게 4위를 하고 욜포루싱 준비하고 있어 함께 여러 대회를 참가하고 마음이 맞는 성원과 함께 준비를 욜포루싱하고 이번 대회는 나쁘지 않아가 있었다.대회를 치르기 전 사전 교육을 받으러 경상남도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 갔다.(사전교육에 참가하지 않으면 대회 참가 자격이 박탈된다.


    >


    강당이라기보다는 시청각실에 가까운 것 같다.


    >


    안에 위치하여 지원 언니와 사진 한 장


    >


    처음갔을때와사전교육이끝난후에습관할시간을주어우리의로봇이주행할때안정성을높였고동시에속도도조금씩빠르게했다.WRO만큼점수가같으면시간으로순위를나누기때문에스피드도중요했습니다.​의 점수는 우리가 가장 걱정했던 요철이 빠져​ 주행:30평형 주차:30돌발 정지:20의 횡단 보도:20​에서 모두 하나 00점이었다.습관적인 사진


    >


    우리 팀은 스피드&성공률이 다른 팀들에 의해 압도적으로 높았기 때문에 많은 주목을 받았다.우리 로봇이 한바퀴 뛰는데 26초 정도 나왔는데 다른 팀 중 28,30초 정도 나온 팀이 있어서 조금 긴장했다.그래도 스피드는 우리가 더 빠르고 성공률도 더 높기 때문에 우리는 안전성에 중점을 두고 성공률을 높였다.


    >


    창원컨벤션센터도착!!


    >


    경기장


    >


    ​ 대회장에서 연습을 몇번만 하면서 안정적으로 주행이 되면 첫 0분 간격을 두고 조금씩만 연습하고 로봇을 충전하기로 했습니다.다행히 우리 로봇은 주행도 안정적으로 잘 되고 시간도 똑같이 자신감이 생겼다.


    >


    습관마다 종료신고 순서대로 경기를 진행했어요.


    >


    >


    하나라운드


    첫 라운드가 시작되기 전에 습관시간을 주고 로봇을 실행해 보았지만 로봇이 주행하여 마지막 도착지점에 올 때 라인을 잘 탈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여 서둘러 수정하여 경기를 진행하였습니다.걱정을 많이 했는데 다행히 완주했어요.​ ​ ​ 2라운드도 안정적으로 완주했고 시간도 유사하게 걸렸다.(동영상이 없는)​ ​ 우리 팀은 ​ 첫 라운드:26.032초 ​ 2라운드:26.234초 ​에 2라운드 모두 만점, 완주에 2위와 시간 차이도 3초로 완벽하게 첫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


    이렇게 마지막으로 앙코르 경기까지 갔고, 안정적인 주행을 보여서 정말 기뻤어요!


    우리팀은 교육감상 부상문화상품권 만원을 받았어!


    >


    >


    만 원! (당연히 반으로 나눠 가졌다)


    >


    단체 사진


    >


    ​ 오랜만에 1위를 하고, 금 하고 감정이 좋았고, 이번 년도에 1등을 했다고 자랑하고는 네용코 내년에도 욜도욱 준비하고 계속 1위를 유지해야 한다!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느낀 것은 "무엇보다 안전성이 우선이고, 욕심을 내서는 안 된다"입니다.지난해에는 데 금 안정성을 가지고 가서 주행 속도가 다른 팀(1위, 2위, 3위)보다 디 금 후(후)그리고 4위를 해서 이번에는 초반에만 속도에 중점을 두고 나쁘지 않고 안에 충분히 빨라진 후에 안정성을 높이고 속도는 하지 않았다.안정성을 높이고 라인을 더 확실히 타려고 했기 때문에 속도도 같이 올라가 안정성&스피드를 동시에 올릴 수 있었고 확실히 집에서의 의욕을 불태우지 말아야 하고 준비한 것을 완벽하게 안정적으로 성공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그리고 지난해에는 나쁘지 않아는 중학교 1학년, 지원은 초등 학교 6학년인데 같이 한 팀으로 대회에 참가하지 못했지만 올해에는 지원이 중학교에 함께 팀으로 대회를 준비하고 재미 있었고 좋았다.그리고 테테로울 맞춰서만 나쁘지 않자 욜도욱 준비하고 1위를 하니 덱무 좋았다.내년에 괜찮은 대회 열심히 하자!!


    댓글

Designed by Tistory.